드림렌즈 | 고도난시용 드림렌즈 사례
본문
초등학교 6학년 학생입니다. 부모님이 고도근시에 난시가 심하고, 형제들도 고도근시에 가깝다고 합니다.
이 학생은 이제 6학년인데, 근시 진행 속도가 급격하고, 내원 당시 이미
우안은 근시 -7.00, 난시 -2.75이고,
좌안은 근시 -6.25, 난시 -3.50입니다.
아래는 내원 당시 각막지형도 입니다. 짙은 붉은 색이 상하로 뻗어있는 모양이 각막 윤부에서 윤부로 연결된 난시를 표시합니다. 즉 상하 축이 아주 가파른 모양을 띄고 있는 것입니다. 지형도상 우안은 난시가 2.38이고, 좌안은 난시 3.03입니다. 일반 OK 렌즈(드림렌즈)로는 교정이 불가하고, 난시용 렌즈를 시도하였습니다.
아래는 시술 8일째 각막 지형도입니다. 각막의 중심부가 파란색으로 변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. 난시용OK 드림렌즈가 각막을 제대로 잘 누르고 있는 것을 나타냅니다. 테스트 렌즈를 사용한 것이어서, 시력은 0.4 정도이고, 각막도 아주 깨끗한 상태입니다.
이 학생에게 맞는 맞춤렌즈를 주문하여 착용한 후 1개월 후의 소견입니다.(아래 사진) 시력은 현재 우안 0.6이고, 좌안은 0.7이며, 양안 시력은 0.9입니다. 시술 전 근시와 난시량을 합하여 -10.0디옵터 정도였던걸 생각하면 시력 호전도가 엄청나고, 시력도 아주 잘 회복하고 있는 것입니다.
드림렌즈 시술은 근시와 난시가 시작되는 초기에 시작하는 것이 더욱 효과적이지만, 이제 고도근시, 난시 환자 나아가 원시 환자도 충분히 가능하다는 사실을 보여줍니다.
댓글목록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